영화

더 길티(2021) - 납치된 여성의 911 구조 요청에 숨어있는 진실

이리워치 2023. 3. 26.

 

더 길티(The Guilty, 2021)는 덴마크 영화 Den Skyldige(2018)를 넷플릭스에서 리메이크한 영화다.

조 베일러는 LA 경찰이지만 사건이 생겨 911 콜센터(우리나라의 119)에서 임시로 근무 중이다. 경찰의 현장 근무에 비교해서 지루하기 짝이 없는 콜센터였지만 남편에게 납치된 여성 에밀리로부터 전화가 오고 상황은 급박해진다.

 

이리워치 평점 ★★★★★★★ 7/10
제이크 질렌할 단 한명에게 홀리다

 

원작 영화가 워낙 잘 나온 작품이고 이를 이어받은 넷플릭스 영화 또한 괜찮게 만들어졌다. 콜센터의 제한적인 공간에서만 벌어지는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지루함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

특히 주연인 제이크 질렌할(Jake Gyllenhaal)은 일과 가정 양쪽에서 강한 압박에 시달리는 심약한 인간인 동시에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돕는다는 경찰의 본분 만큼은 지키려고 하는 조 베일러의 역할을 잘 보여준다. 그의 연기 하나만으로도 이 영화를 볼 값어치가 있을 듯.

결말 및 해석을 보시겠다면 더보기를 눌러주시길.

더보기

결말 해석

결말에서 조 베일러는 진실을 밝히기로 결심한다. 에밀리에게 자신이 했던 일을 말하는 과정에서 잘못을 절실하게 깨달았기 때문이었을 것이다. 많은 것을 잃었어도 경찰의 본분만큼은 지키고자 했던 그였기에 그런 결단을 내릴 수 있었다고 해석할 수 있겠다. 마지막의 조 베일러가 짓는, 온갖 감정이 함께 한 표정은 대단했다.

이미지 출처 : 나인 스토리 프로덕션

보러가기 넷플릭스

 

 

비슷한 분위기의 다른 영화도 보고 싶다면 여기.

 

O2 - 캡슐에 갇힌 그녀, 빠져 나오려면

한 여성이 빨간 비상 조명만 있는 폐쇄된 공간에서 꺠어난다. 그 크기는 마치 관과 같은 정도. 공포에 사로잡혀 몸부림치지만 바깥에서는 아무런 반응이 없다. 넷플릭스 영화 O2(Oxygen, 2021)는 이

iriwatch.com

 

서치 - 전직 특수요원이 아닌 아빠가 실종된 딸을 찾는 법

실종된 자식을 애타게 찾는 부모의 이야기는 꽤 많이 나와있지만 서치(Searching, 2018)는 좀 다르다. 테이큰(Taken, 2008)에서라면 아버지가 직접 총을 들고 딸을 찾아나서겠지만 서치에 나오는 아버지

iriwatch.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