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스타트 - 한여름 시원하게 해주는 타임루프 액션 영화

 

사랑의 블랙홀(Groundhog Day, 1993)이나 나비효과(The Butterfly Effect, 2004), 엣지 오브 투모로우(Edge of Tomorrow, 2014)와 같은 영화를 통해 많은 이들이 타임 루프 장르의 영화를 알고 있다. 말 그대로 특정 시간대를 주인공이 어떤 조건을 만족하기까지 계속 반복하는 것을 뜻하는데, 이 과정에서 주인공의 변화에 따른 주변 인물들과 사건에게 끼치는 영향을 리스타트(Boss Level, 2021) 역시 이들과 마찬가지로 타임 루프 장르, 그 가운데에서 액션 중심의 영화다.

 

타임루프의 정석을 그대로 따라가는 이 영화에서 주인공은 루프를 반복하면서 상황에 적응하고 성장하고 강해진다. 때로는 장애를 만나지만 스승을 만나 실력을 쌓고 문제를 해결한다. 덕분에 어느 정도 영화가 진행되다 보면 진행 방식이 최종 보스를 격파하기 위해 반복하는 게임 플레이를 닮았다는 것을 눈치채실 것이다. 아예 영화 속 주인공의 아들이 고전 게임을 좋아하기도 하고. 원제가 보스 레벨인 이유가 있는 법이다.

 

이런 장르에서 빠지기 쉬운 함정으로 루프의 반복에 따른 주인공의 전투력 레벨업에만 영화가 집중할 수도 있는데, 다행히 리스타트는 주인공의 인격과 감성 면에서의 성장도 놓치지 않는다. 덕분에 영화 마지막은 헤어졌던 가족이 다시 모이는 걸로 마무리.

 

복잡한 머리를 비우며 보기에는 제 격인 타임루프 액션 영화로 잔인한 액션을 견딜 수 있으면 추천할 만 하다. 주인공인 프랭크 그릴로가 MCU에서 캡틴 아메리카와 숙적이었다는 걸 기억하는 분이라면 재미있어 할만한 대사도 있는데 타임 루프 물에 걸맞게 업그레이드했다!

 

이리워치 iriWatch 평점★ 6/10

 

이미지 출처 : NEW

넷플릭스 : https://www.netflix.com/title/80199905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