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RRR: 라이즈 로어 리볼트 - 인도의 독립 투사들을 탈리우드 스타일로 그리면

 

RRR: 라이즈 로어 리볼트(రౌద్రం రణం రుధిరం, RRR, 2022)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다소 친숙한 소재일지도 모르겠다. 인도가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다른 나라에게 점령당해 독립투쟁을 하던 시기를 다루기 때문.

 

실제로 인도의 독립을 위해 싸웠던 코마람 빔과 알루리 시타라마 라주를 중심으로 두 사람의 우정과 오해로 인한 갈등, 그리고 힘을 합쳐 영국의 인도 총독부를 무너뜨리는 순서로 되어있는 이 영화는 자막을 열심히 안 봐도 이해하기 쉬울 만큼 단순한 구성이다.

 

인도 영화에서 흔히 볼만한 군무 장면이나 눈빛으로 대화하는 주인공들, 화려하기 그지없는 액션 장면이 골고루 그것도 매우 풍족하게 버무려져 있으면서도 독립 투쟁과 우정이라는 두가지 키워드를 밀어붙이고 있어 관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쉽다. 영국 총독 부부들 또한 악역다운 연기를 하고 있으며 특히 인도 특유의 상상력이 과할 정도로 가미된 액션 장면들은 어떤 의미로든 대단하다.

 

다만 온 가족이 보기에는 영국 병사들을 해치우는 장면은 다소 잔인하고, 한번에 보기에는 긴 상영시간도 장벽이 될 수 있겠지만 그래도 볼만하다. 참고로 주인공들은 실존 인물이긴 하지만 영화는 각색이 많이 된 내용인데, 그도 그럴 것이 영화대로라면 인도가 영국을, 아니 세계를 정복했을 것이다.

 

 

이리워치 iriWatch 평점★ 5/10

 

이미지 출처 : DVV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 https://www.netflix.com/title/81476453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