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빅 히어로 - 본격 베이맥스 갖고 싶어지는 영화

이리워치 2023. 2. 23.

빅 히어로 포스터

 

빅 히어로(Big Hero 6, 2014)는 한 천재소년이 의료로봇 베이맥스를 만나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디즈니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히로와 테디는 부모를 여의었지만 캐스 이모와 함께 사이좋게 살고 있었다. 천재적인 공학 재능을 낭비하는 히로를 보고 테디는 자신의 학교로 들어가 보다 높은 수준의 연구개발에 참여하게끔 샌프란소쿄 공과대학에 다닐 것을 설득한다.

히로는 고민 끝에 마이크로봇을 만들어 시연하고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지만 발표회 장에서 폭파 사고가 발생, 테디가 죽고 만다. 실의에 빠진 히로에게 테디가 남긴 게 있었다. 바로 베이맥스라는 로봇.

 

디즈니가 마블을 인수하고 마블 코믹스 가운데 하나를 골라 애니메이션화한지라 스탠 리도 나온다.

다만 원작이 왜색으로 가득한지라 영화는 많이 바뀌었다. 재미있는 것은 제작진에 한국 사람들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한국 시장을 고려한 탓인지 알 수 없지만 멤버 가운데 한국인 캐릭터 고고 토마고가 들어갔다.

샌프란소쿄라는 가상의 일본식 미국 도시가 배경이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거슬릴 정도는 아니게 세심하게 조정된 티가 난다.

 

내용 또한 소년이 영웅으로 성장과 좌절하고 타락할 뻔하다가 극복하기까지 디즈니답게 깔끔하게 만들어져 있다. 특히 베이맥스의 존재는 이 작품에서 가장 눈에 띄는 장점이자 특징이다.

원제가 빅 히어로 6라고 영웅이 6명이지만 베이맥스의 존재감이 나머지를 다 씹어먹을 수준. 이공간에서 베이맥스와의 이별 장면은 꽤나 가슴이 찌릿하다. 그러니까 데이터 백업을 잘 하자.

 

이리워치 평점 [?]

★★★★★★★☆☆☆ 7/10

 

이미지 출처 : 디즈니

스트리밍 디즈니 플러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