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레드 노티스 - 양산형 블록버스터의 공식

 

넷플릭스 영화 레드 노티스(Red Notice, 2021)는 겉으로 보기에는 클레오파트라의 보물을 둘러싼 세 주인공의 갈등과 협력, 그에 따라 발생하는 여러가지 사건들을 그리고 있지만 또 한쪽에서 보기에는 무려 2억달러에 달하는 엄청난 제작비인기많은 배우인 드웨인 존슨, 갤 가돗, 라이언 레이놀즈를 데려다 놓고 이들의 기존 이미지에 맞는 적당한 배역으로 적당하게 이야기를 끌고 나갈 수 있게 미국 영화계의 정교한 제작 시스템으로 만든 양산형 블록버스터로도 보인다.

 

블록버스터지만 자신만의 영역을 개척하는데 성공한 작품들이 적지 않은 걸 보면 레드 노티스는 조금 안타까운 면이 있다. 요 몇년 사이 넷플릭스 액션 영화를 안 보셨다면 몰라도 많이 보셨다면 매우 식상할 법한 이야기 진행이나 구성과 연출이 적지 않기 때문. 마지막 반전도 무릎을 탁 치는 종류라기 보다는 굳이 왜? 가 떠오를 정도.

큰 기대없이 본다면 화려한 액션에 비해 죽는 사람도 별로 안 나오기에 그럭저럭 시간 떼우기에는 괜찮을 것이다. 소모되는 배우들의 이미지야 본인들이 감당할 몫이고. 인기있는 가수 에드 시런(Ed Sheeran)이 잠깐 나온다.

 

 

이리워치 iriWatch 평점 3/10

 

이미지 출처 : 넷플릭스

넷플릭스 : https://www.netflix.com/title/81161626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