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호크아이 - 세대 교체, 이 정도면 성공적

이리워치 2023. 2. 28.
반응형

호크아이 포스터

 

호크아이(Hawkeye, 2021)는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공개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영웅 호크아이 클린트 바튼이 주인공인 6부작 드라마다.

 

활 잘 쏘고 몸 잘 쓰는 것으로 쟁쟁한 슈퍼히어로들 사이에서 활약했던 호크아이지만 주목도 면에서는 떨어지는 편이었다. 비슷하게 보통 사람의 몸으로 활약했던 블랙 위도우는 단독 영화를 하나 얻었고 뒤이어 호크아이도 단독 드라마를 갖게 되었다. 다만 블랙 위도우와 마찬가지로 세대 교체를 겸한 것인지라 첫번째 단독 드라마이자 은퇴작이기도 하다.

 

이야기는 2세대 호크아이로 유망한 케이트 비숍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미 자리 잘 잡은 캐릭터가 바뀌는 것은 팬들이 쉽게 받아들이지 않는데, 6화에 걸쳐 그녀가 성장하고 클린트와의 충분한 교분을 쌓으며 호크아이의 정체성에 대해 공감도를 높이면서 자리를 물려주게 되는지라 다른 작품에 비해서는 훨씬 무리가 적은 편.

 

특히 케이트가 어릴 적 어벤져스 1편의 뉴욕 침공 당시 호크아이에게 구원을 받으며 그를 존경하게 된 경험을 이야기하는 부분은 당시부터 마블 영화를 봐왔던 관객들이라면 충분히 공감할만 부분이겠다.

 

여기에 더해서 클린트가 블랙 위도우와 친했던 것을 생각해 보면 2대 블랙 위도우인 옐레나와 케이트의 케미가 제법 괜찮아서 차기작에서 기대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옐레나가 누군지 궁금하면 따로 블랙 위도우를 볼 필요가 있지만.

 

이들 뿐만 아니라 MCU의 유명한 빌런 킹핀이 본격적으로 등장하고 에코도 처음으로 선보였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벌어진 소소한 이야기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다만 액션 면에서는 전반적으로 심심해졌으며 무시무시한 킹핀도 사정 다 봐주면서 싸운다. 전반적으로 아동을 위한 디즈니 영상물처럼 변했달까. 하지만 크리스마스 배경인지라 가족들이 함께 보기엔 더 좋을지도 모르겠다. 우리말 더빙도 되어있다.

 

이리워치 평점 [?]

★★★★★★☆☆☆☆ 6/10

 

이미지 출처 : 디즈니

스트리밍 디즈니 플러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