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 드래곤을 키운다니 참을 수 없지

이리워치 2022. 11. 27.
반응형

 

드래곤 길들이기(How To Train Your Dragon, 2010)는 슈렉 이후 쿵푸 판다와 함께 드림웍스를 먹여살린 시리즈의 첫번째 작품이다.

 

드래곤과 매일같이 싸움을 벌이는 바이킹들의 섬 버크에 사는 히컵은 다른 이들보다 빈약한 육체 때문에 족장의 아들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에게 인정받지 못하고 있었다. 어느 날 히컵은 자신의 두뇌로 설계한 발사장치로 그동안 너무 빨라 잡기는 커녕 제대로 본 적도 없는 드래곤 나이트 퓨리를 추락시키는데 성공한다.

부상을 당해 날지 못하는 나이트 퓨리와 만나게 된 히컵이지만 차마 죽이지 못 하고 먹이를 주며 친해지게 된다. 새로 투슬리스라는 이름을 얻은 나이트 퓨리와 어울리며 히컵은 드래곤에 대해 품었던 오해를 풀게 되었고 이후 버크 섬의 역사는 완전히 바뀌게 된다.

 

이 영화의 드래곤은 일반적인 판타지 장르에 나오는 사람과 대립하거나 위대한 신적인 존재는 아니다. 오히려 야생마나 개, 고양이처럼 표현되기에 관객들은 모습이 전혀 다름에도 불구하고 드래곤들에게 친숙함을 쉽게 느끼게 해준다. 개성적인 드래곤들의 모습이나 히컵과 나이트 퓨리가 친구가 되는 과정, 그리고 히컵의 성장까지 아이들에게 보여주기에도 좋은 영화다.

크레시다 코웰(Cressida Cowell)이 쓴 원작 소설도 있지만 기본 설정만 비슷하고 내용은 많이 다르나 재미있는 편이니 관심있으면 보시길.

 

 

이리워치 평점 [?]

★☆7/10

 

이미지 출처 : 드림웍스

넷플릭스 https://www.netflix.com/title/7010989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