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블루 썬더 - 에어울프의 원조, 헬리콥터 영화의 조상님

이리워치 2022. 6. 24.
반응형

블루 썬더 포스터

 

블루 썬더(Blue Thunder, 1983)는 주인공이 조종하는 헬리콥터이자 영화의 제목이기도 하다.

 

블루 썬더라는 최첨단 헬리콥터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음모와 사건, 그리고 멋들어진 공중전까지 엮어놓은 이 작품은 이제는 30년이 지난지라 지금 보기엔 다소 어설픈 면도 있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데에는 성공했다.

 

사실상 인간보다는 헬리콥터라는 특별한 기체가 주인공인 블루 썬더는 나중에 나올 에어울프의 조상님 격인 작품이라 할 수 있겠다. 유선형보다는 각진 스타일을 자랑하는 블루 썬더의 디자인은 에어울프보다 훨씬 매력적이며 지금 봐도 현대적이다. 주제 음악도 독특해서 기억에 남을 만 하다.

 

여담으로 이 블루 썬더가 나중에 드라마 맥가이버 1화에 슬쩍 나와 놀란 분들이 계실 것이다. 하지만 이 작품의 장난기 많은 미남 파트너가 영화 나홀로 집에의 키 큰 악당 마브 역의 다니엘 스턴(Daniel Stern)이라는 걸 알았을 때보다는 덜 충격적이었다.

 

블루 썬더를 빛나게 해주는 조연 주인공은 영화 죠스로 유명한 로이 샤이더(Roy Scheider), 최종보스 악역은 말콤 맥도웰(Malcolm McDowell)이 연기한다.

 

현재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는데 심지어 우리말 더빙도 고를 수 있다는 점은 매우 신기하다.

 

이리워치 평점 [?]

★★★★★★☆☆☆☆ 6/10

 

이미지 출처 : 소니 픽처스
넷플릭스에서 보기 https://www.netflix.com/title/31896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