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링컨: 뱀파이어 헌터 - 링컨은 노예해방만 한게 아니다

이리워치 2023. 1. 10.


링컨: 뱀파이어 헌터(Abraham Lincoln: Vampire Hunter, 2012)는 남북전쟁과 노예해방으로 역사에 남아있는 미국의 16대 대통령인 에이브러햄 링컨이 사실은 뱀파이어도 좀 많이 때려잡았다는 세스 그레이엄스미스(Seth Grahame-Smith)의 가상 역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다.

에이브러햄 링컨은 어릴 적 엄마를 뱀파이어에게 잃고 어른이 된 후 복수하려 하지만 오히려 당할 뻔 한다. 오랫동안 뱀파이어 사냥을 해온 헨리는 그를 구해주고 링컨 또한 뱀파이어 헌터 일에 평생을 바칠 것을 맹세하고 수련을 시작한다.

설정부터 어마어마한 만큼 영화도 어느 정도 각오하고 봐야 한다. 다만 기대를 많이 내려놓는다면 19세기 미국의 풍경도 구경하면서 한번 정도는 흥미있게 볼 수도 있겠다. 나중에 아이언맨 아빠 역으로 유명해진 도미닉 쿠퍼나 팰컨과 캡틴 아메리카가 된 앤서니 매키도 나온다. 하지만 아무리 가상 역사라도 아메리카 원주민 학살에 뱀파이어를 끼워넣는 건 좀 아니지.

이리워치 평점 [?]

★★★★☆☆☆☆☆☆ 4/10


이미지 출처 : 20세기 스튜디오
보러가기 디즈니 플러스

 

관련 리뷰

 

데이 시프트 - 가난한 뱀파이어 헌터의 신용 회복 여정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인 데이 시프트(Day Shift, 2022)는 제이미 폭스 주연의 뱀파이어 헌터 이야기이다. 수영장 청소부로 일하는 주인공 버드는 사실 뱀파이어(흡혈귀)를 사냥하는 뱀파이어 헌터

iriwatch.com

 

나이트 티스 - 뱀파이어라도 예쁘고 착하면 괜찮아

넷플릭스 영화 나이트 티스(Night Teeth, 2021)는 야간에 형 대신 리무진 운전을 하던 청년이 예쁜 뱀파이어 아가씨와 만나 사랑에 빠지고 악당을 무찌른 후 행복하게 산다는 이야기가 되겠다. 넷플

iriwatch.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