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편

쿵 퓨리 - 정의의 우주최강폭력19금 쿵푸 영웅 형사 이야기.

반응형

쿵 퓨리 포스터

 

쿵 퓨리(Kung Fury, 2015)는 스웨덴의 다비드 산드베리(David Sandberg)가 킥스타터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만든 단편 영화다. 장르를 굳이 말한다면 액션이 중심이 되겠지만 그 밖에는 별 의미가 없을 정도로 막 나간다.

 

이 영화의 주인공 쿵 퓨리는 평범한 경찰이었지만 파트너가 쿵푸마스터에 살해당하는 순간 벼락을 맞고 코브라에 물리면서 최고의 쿵푸 격투가가 각성, 그 자리에서 복수를 한다. 이후 경찰 생활을 하며 악당을 무찌르고 있지만 갑자기 현대에 등장한 히틀러의 습격으로 그 또한 과거로 거슬러 내려가 히틀러를 처치하고자 한다. 그러나 시간 여행 중 이상으로 인해 그가 도착한 건 공룡이 걸어다니던 바이킹 시대. 과연 그는 원래의 목적을 이룰 수 있을까?

 

줄거리를 보면 좀 이상하다고 느끼실텐데 정상이다. 쿵 퓨리의 특징은 제 정신으로 만든 영화는 아니라는 점인데 80년대 미국 대중문화의 클리셰를 쏟아붓다시피 한 작품으로 당시를 직간접적으로 겪었던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실제로 2015년 공개되었을 때 특정 계층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고 게임까지 나올 정도. 지금도 전화기에 대고 총을 쏘는 등 몇몇 인상적인 장면이 짤방으로 돌고 있다.

 

반대로 80년대에 관심이 없는 세대라면 그저 아재들의 이상한 영화일 수도 있겠다. 전격Z작전과 베이 워치로 유명했던 데이빗 핫셀호프가 자동차로 목소리 출연하며 주제가도 불렀다. 후속편도 나온다는데 데이빗 핫셀호프 뿐만 아니라 무려 아놀드 슈왈제네거, 마이클 패스벤더가 출연하기로 되어있다지만 시간이 꽤 지난 걸로 봐서 나오기 힘들 듯 하다. 다행일지도 모른다.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는데 19세 이상만 가능하다. 우리말 자막은 없지만 대사가 이야기 진행에 큰 의미가 없으니 괜찮을 듯.

 

 

이리워치 평점 [?]

★★★★★☆☆☆☆☆ 5/10

 

이미지 출처 : LAMPRAY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bS5P_LAqiV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