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플립 - 어린 날 상큼한 첫사랑

이리워치 2023. 1. 22.


플립(Flipped, 2010)은 첫 눈에 사랑에 빠진 소녀와 뒤늦게 사랑에 빠진 소년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7살 소녀 줄리는 옆집에 이사 온 또래의 소년 브라이스에게 첫 눈에 반한다. 몇년이 지나도 줄리는 브라이스를 따라다니지만 아직 연애는 모르는 브라이스는 줄리가 귀찮기만 할 뿐. 그런데 번번히 실망시키는 브라이스를 줄리가 외면하기 시작하자, 브라이스의 마음 한구석이 갑자기 변하기 시작한다.

소년과 소녀가 처음 사랑에 빠진다는 boy-meets-girl의 한 부류로 볼 수도 있겠지만 어릴 때부터 적극적이었던 줄리의 대쉬와 도망가다가 나중에는 쫓아가는 입장으로 바뀌는 브라이스, 그리고 그들이 바뀌는 이유를 차근 차근 풀어주는 서사가 이 작품의 매력이다.

제목에 쓰인 플립(flipped)은 이전 상태에서 정반대로 바뀌었다는 것을 뜻하는데, 이 작품에서는 브라이스가 줄리에게 무관심했다가 몇몇 계기로 인해 급속도로 사랑에 빠지는 상황을 이야기한다. 물론 이 flip은 줄리에게도 7살때 일어났지만.

줄리 역의 매들린 캐롤(Madeline Carroll)이 연기를 훨씬 잘 했지만 브라이스를 맡은 콜런 맥올리프(Callan McAuliffe)의 잘생김이 꽤 화제가 되었다. 평범하게 생긴 입장에서야 그 시절부터 진지한 연애를 했던 아이들이 부러울 따름이지만.

 

이리워치 평점 [?]

★★★★★★☆☆☆☆ 6/10


이미지 출처 : 팝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넷플릭스 / 왓챠

 

 
반응형

댓글